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서울 시내에 통닭 집 앞에 이동식 합성데크 작업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밥입니다.

오늘 작업은 목동시내의 통닭 집앞에 데크 작업을 하려 합니다.

앞쪽의 대략 500mm는 고정으로 데크 작업을 하고 그 앞쪽으로는 이동식 데크로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작업을 하기 전에 작업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분 께서 생각 하신 작업내용을 현장에서 꼼꼼하게 확인 중에 있습니다.

그렇게 작업을 하여야지만 실수가 업고 자재 낭비없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각 파이프 그러니깐 아연 각 파이프 50짜리를 작업할 유치에 깔고 작업 준비를 합니다.

바닥에 철 가루가 묻을까 보아서 불티방비막을 깔고 그 밑에 박스를 깔아서 바닥에 철 가루 들이 떨어져 녹이 스는 것을 방지 하였습니다.그리고 고속 컷팅기 아래에 자를 각파이프들을 두고 작업이 신속하게 이루어 지도록 하였습니다.

가게 앞에 깔릴 하지 틀 입니다. 먼저 바닥에서 사이즈를 확인 후에 정확하게 대각선의 길이 및 정확한 사이즈를 확인 후에 바닥에서 조립을 하였습니다. 바닥에서 조립을 하는 이유는 첫 번째로 정확성 때문이고 그 다음이 작업 속도를 빨리 할 수 있어서 입니다.

틀을 벽쪽에 사이즈에 맞게 붙인 후에 이후 작업을 하게 됩니다. 아래 사진에 수평대와 함마드릴 등이 보이네요

수평대 그리고 레이저로 수평을 확인 후에 함마 드릴에 14mm 콘크리트 길이를 끼워 준다음 구멍을 뚫어 앙카와 하스너 작업을 하여 줍니다.


아래 사진이 함마 드릴로 작업을 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열심히 바닥에 앙카를 박아 주기 위하여 구멍을 뚫어 주고 있으며 긴 수평대가 보이는 군요 함마 드릴로 구멍을 뚫기 전에 하스너의 구멍 중앙이 2.5cm이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2.5cm 구멍을 뚫어 주고 앙카에 하스너를 끼워서 작업을 하여 줍니다. 함마드릴은 너무 힘을 주어서 눌러 주지 않고 그 회전하는 힘에 구멍을 뚫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밑에 이동 가능한 데크 하지 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이동식 데크 하지 틀도 먼저 아래에서 작업을 먼저 작업한 고정식 하지 틀에 붙여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한 사람이 틀을 세워서 들고 있네요 다른 사람이 사이즈가 맞게 자른 것을 가지러 간 사이에 들고 있습니다.


이제 사이즈에 맞게 자른 50X50짜리 아연 각관을 끼워서 용접을 하고 있습니다. 용접도 용접 하기 편한 자세로 하지 틀을 돌려 가며 정확하게 용접을 하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용접을 한 부위는 꼭 은분을 칠하여 녹이 슬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합성데크를 고정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동식으로 작업을 하여 25T 솔리드 피스형 합성데크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대 각자로 정확한 라인을 확인 후에 길이로 먼저 구멍을 뚫어 주려고 하는 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검은색 클립을 합성데크 사이에 끼워서 정확하게 5mm이가 떨어 지도록 작업을 하여 줍니다.

그리고 길이로 먼저 뚫어 놓은 위치에 스탠 피스로 고정하게 됩니다.

또한 라인을 정확하게 보게 구멍을 여러개 뚫을 때는 분필 먹을 사용하여 라인을 잡고 길이로 구멍을 뚫어 주게 됩니다.

그렇게 작업을 하면 피스 구멍 라인이 맞아서 보기에도 이쁘게 되겠죠

또한 사람이 들어서 이동 가능 하게끔 데크를 이등분하여 두 사람이 들 수 있을 정도로 이동 가능하게끔 작업을 하였습니다.

20230412_145424.jpg
0.06MB

그럼 다들 행복하고 즐거운 2023년 6월 현충일 보내십쇼

 

728x90
반응형